누구나 좋아하는 게임의 장르는 하나쯤 있을 것 입니다. 오늘은 마우스로 악의 무리 그리고 최종 보스를 물리치고 용사의 아이템을 점차 늘려가는 액션 RPG 플래시게임으로 즐거움을 드려볼까 합니다. 비트던전은 과거 추억을 되살리게 만드는 픽셀 그래픽과 사운드를 지니고 있어 아이 또는 어른들에게도 꽤 재미있게 만나실 수 있는데요. 적 보스를 물리치기 위하여 꽤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지 않고 어느 정도 실력을 지닌 분이라면 쉽게 보스를 물리치고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능력치와 레벨의 개념은 없지만 하나의 방의 모든 적을 물리치게 되면 소소하게 나오는 보물 상자에서 장비에 맞게 장비를 착용하고 전투 속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단축키 : 마우스
2012년도에 만들어졌다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꽤 중독성이 높은 플래시로써 잠깐만 플레이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했지만 어느 덧 마지막 보스까지 와버리는 상황을 만들어 버리기도 하는데요. 비트던전의 매력은 어디서 나오고 전투와 각 몬스터의 모습은 어떠한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용사는 최초 아무런 장비가 없이 시작을 하게 되며, 기본으로 제공을 하는 장비는 보석 상자에서 얻어서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왼쪽에는 적과 전투에서 필요한 체력과 마나가 자세히 나와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마법과 능력치를 사용하게 만드는 악세사리 착용 공간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좀 더 살펴보게 되면, 현재 착용한 무기와 방패 그리고 장신구들이 차례대로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지금은 플레이 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본 아이템으로 채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첫 시작에서 기본기도 약한 용사지만 주변 적 또한 약한 녀석으로만 배치가 되어 있기에 전투에서 무리가 없이 치열한 전투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현재 있는 곳에서 이전 방으로 이동을 할 경우에는 아주 약한 적이 있으며, 이를 공격을 하게 되면, 체력 또는 마나 포션을 얻으실 수 있어요.
한 방에 있는 모든 적을 물리치게 되면 숨겨져 있었던 열쇠를 획득을 하게 되며, 여러 방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손쉽게 더 좋은 장비로 넘어가실 수 있었답니다.
지금 보이는 방은 4개의 아이템이 나란히 있으며, 이 곳은 코인을 이용하여, 장비를 구입하는 공간 입니다. 굳이 상점에서 장비를 구입을 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이 전투에서 얻은 코인이 있다면,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 또한 좋겠죠.
보스가 있는 방 색상은 적색으로 되어 있으며, 방마다 주인공을 공격하는 무리들 보다 거대하고 대미지가 확실히 높다는 것을 실감하게 될 것 입니다. 보스의 체력을 모두 소멸을 시켜 쓰러트리게 되면, 일반 상자에서 얻을 수 없는 아주 좋은 장비를 얻게 되겠죠.
기를 모아 적에 표적을 겨냥을 하게 되면 빠른 속도로 이동을 하여, 큰 데미지를 줄 수도 있으며, 자신이 얻은 마법 계열에 따라서 화염이나 천둥과 같은 특별한 마법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3개의 구술처럼 보이는 것이 있는데, 왼쪽으로 공격력 크리티컬 체력 3가지 중 하나를 선택을 하여, 능력을 올릴 수가 있는데요. 모든 방마다 있지는 않으며, 마지막 부분에 위치한 곳에서만 얻으실 수 있어요. 별 기대 없이 비트던전에 들어왔지만 어느 순간 여러분들은 최강의 장비를 얻고 적 보스와 치열한 전투를 하는 것을 만나게 될 것 입니다.